바이럴 마케팅 견적 기획의 성공 사례 자세히 보기

폐사에서는 다양한 광고주들과 미팅을 하면서 많은 것을 울고 있습니다.

특히 상담을 하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는 바이럴 마케팅의 견적입니다.

아무래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사태 이후 그 닥트 시대가 도래했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오프 라인보다는 비대면 활동인 온라인 중심으로 활동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기업에서도 온라인 마케팅 기획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의 포스팅에서는 효율적인 홍보 방법의 하나인 바이럴 마케팅 성공 사례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마케팅 기획 속에서도 바이럴 마케팅의 견적에 대해서 전합니다.

우선 바이럴 마케팅이란 인터넷상에서 바이러스처럼 급속히 확산된다는 의미입니다.

최근 COVID-19사태로 안 닥트 시대가 도래했고, 온라인 광고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으며 이에 수반하는 많은 기업이 홍보 수단으로서 바이럴 마케팅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SNS나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경쟁사들과의 경쟁도 심해지고 있으므로 제대로 된 전략과 계획 없이 무작정 진행하면 실패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효율적인 마케팅 기획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 보고 싶습니다사실은 제가 처음으로 이 일을 시작할 때까지는 모든 광고주들이 똑같은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알리면 될까?” 하는 고민입니다.

그런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온라인”매체를 활용하고 직접 마케팅 기획하려고 했어요.

지금처럼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오프라인 매장 앞에 현수막을 걸어 놓고 지나가는 사람들에 노출시키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스마트 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궁금한 점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생활 속에 정착한 것입니다.

이런 변화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가 태어나고 있지만 아직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막연히 느껴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왜 하필 온라인나요?그래서 우리는 기존의 틀을 깨고 더 적극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우선 처음에 하나의 주제를 정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 중개업이라면 풍부한 사진이나 영상 촬영 후 유튜브 업로드,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등록,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활동 등을 하는 식으로요.둘째, 잠재 고객과 소통을 위한 플랫폼을 개설했습니다.

카카오 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실시간 상담을 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행사를 추진했습니다.

3번째는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이처럼 여러 수단을 이용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문자 그대로 SNS상에서 행해지는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대표적인 예로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이 있습니다.

이 매체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층이 두텁고 접근성이 좋고 파급력이 터무니 없어요.또 정보 전달 중심의 기존 포털 사이트와 달리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중심이 되고 흥미로운 재미 있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쉽게 접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 성공 사례만 보고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뿐 아니라 잠재 고객 확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견적은 어떻게 됩니까?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바이럴 마케팅 비용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기 때문에 각 플랫폼마다 다른 특징, 타겟팅 방법도 다릅니다.

그러므로 어느 플랫폼을 선택하느냐에 의해서 천차 만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보편적으로 볼 경우 최소 월 10만원~최대 월 100만원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물론 아까 이야기한 금액은 대략적인 수치이므로 정확한 것은 업체와의 바이럴 마케팅 견적 상담을 통해서 알아볼 중요합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이렇게 꾸준히 하다 보니 점점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말부터는 신규 문의가 급증했고 올해 초에는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현재는 약 100개사와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한 것 때문에 마케팅 기획을 통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회사를 선정할 때 고려할 점은 무엇입니까?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지입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도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실제 경험 풍부한 마케터다면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공략하는지 정확히 알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가 기대됩니다.

둘째, 소통과 피드백의 속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클라이언트 측에서 요청 사항을 전달하면 1~2주 후에 회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당사는 신속한 대응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셋째, 합리적인 금액입니다.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싼 곳 정도로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높은 곳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턱없이 높다면 의심하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후 관리입니다.

처음 계약 당시에만 신경을 쓰고 주고 그 뒤는 모른 체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열리기 어렵기 때문에 피해는 고스란히 클라이언트에 돌게 됩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가 다양한 다 봄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주들에게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 업종의 수많은 광고주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바이럴 마케팅 견적, 효율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획 대리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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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어쨌든 높은 곳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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