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편의점 택배(CJ대한통운) 분실 신고 및 보상후기!

안녕하세요 레이니언입니다.

9월 2일경 CJ대한통운 택배 분실사고가 있었습니다.

CJ대한통운(편의점택배) 분실사고? 택배 분실보상 진행중… 안녕하세요 레이니언입니다.

업무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니 2~3일에 한 번씩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저녁…blog.naver.com

간단히 상황을 정리해보니 1. 8월 24일 중고거래를 통해 닌텐도 게임용품을 구입했습니다.

2. 중고거래라 편의점택배로 물건을 받기로 했고, 25일 송장번호를 문자로 확인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택배편

3. 8월 27일 택배가 중랑 – 간선상에서 멈춰 움직임이 없다.

4. 9월 1일 택배 분실한 것 같다고 상담원과 전화를 연결했는데 단순 지연인 것 같아 기다려달라는 답변을 받는다.

그렇게 9월 7일경이 되도록 택배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전화연결이 안되서 CJ대한통운 1:1 상담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다만 1:1 상담 게시판의 경우 이메일로 답변이 와서 발신 전용 메일이라 별 효력이 없었습니다.

7일에 이메일을 남겼는데 9일쯤에 다시 한 번 더 빨리 보내드린다는 내용을 받았습니다.

CJ대한통운을 연결하기 위해 19번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9월 9일 목요일 택배가 도착하지 않은 2주차, 다시 CJ고객센터 1588-1255로 전화를 했습니다.

19번 정도 접속하려다 접속이 됐어요.처음 올릴 때는 1:1 전화상담이 바로 연결됐는데 아마 9:01에 전화를 해서 그런 것 같아요.택배 분실이나 확인이 필요하신 분은 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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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9시에 전화주세요.그렇게 19번의 전화 끝에 최종적으로 택배 분실을 확인했어요.정말 힘들었던 1:1상담과 전화상담이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G마켓이나 옥션처럼 판매자로부터 구입한 물건이 아니라 중고거래를 통한 물건이기 때문에 택배분실에 대한 환불금은 택배발송자가 받아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문자로 상품을 판매하신 분께 상황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물건을 판매하시는 분이 CJ대한통운측과 환불절차가 어렵다고 하셔서;; 판매자 동의하에 제 통장으로 직접 환불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월요일쯤 CJ 분실 담당사와 연결되어 입금 내역과 제 계좌번호를 메일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9월 16일 오늘 드디어 택배 분실 보상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요약정리를 해볼게요.1. 중고거래로 물건을 구입했으나 2주차 발송이 되지 않는 2. CJ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단순 배송지연이니 기다려 달라고 한다.

3. 1:1 고객센터에 다시 문의하였으나 동일내용 반복 4. 4주차에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최종 분실확인 5. 택배환불은 발송자에게 입금된다(단 판매자 동의하에 구매자에게 입금 가능) 6. CJ 고객센터 관련 금액 및 내용 확인 후 입금되는 계좌발송 7. 보상절차 완료…약 4주에 걸쳐 원하던 게임 대신 금액 보상을 받았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택배가 분실되어도 G마켓이니 쿠팡이니 판매자에게 구입하여 절차가 어렵지 않았는데 중고거래가 되어버리면 환불절차가 복잡해집니다.

. 대략 3주정도 지나면 환불절차가 진행되는 것 같으니 다른 분들도 꼭 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중고거래편의점택배(CJ대한통운) 분실신고 및 보상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