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역상권】오리역상인회 상인대학 19차시!! 「남는장사 마케팅 기법」

안녕하세요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 분당구 상권매니저 이미순입니다. 손해 보는 장사는 없다는데…그래도 손해 볼 때가 있어요.오리역상인회 상인대학 19회차 못지않은…’남는 장사 마케팅 기법’을 제대로 배웠습니다.

남는 장사 마케팅 기법 강의를 맡은 조은주 강사입니다.

남는 장사를 하기 위해서는 원가와 이익에 대해 확실하게 기록하고 항상 재고 정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갑자기 잘 되는 장사… 어느 날 수익이 뚝 떨어졌어요.제 매장을 다시 한번 재검토해 보겠습니다.

급격히 떨어진 매출 어떻게 수익을 메울까??임대료가 갑자기 올라?? 방법이 없을까??→ 방법은 없습니다.인건비가 비싸졌다. 어떡하지??→ 인원을 최소화해서 무인화 시스템으로 자재가격이 올랐나??→공동구매를 통한 자재비 절감이라고 가만히 앉아 있어야 할까요?→광고/홍보/판매촉진비용을 축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 매장의 자원을 점검하라, 두 번째 방법!! 유휴공간이나 기존 설비를 활용한 샵앤샵을 운영해보자. →관련 아이템이라면 분명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투자비용을 최소화하여 작업과정과 동선을 줄이고 모든 메뉴는 세트화하는 전략고객을 체크하라~~*기회주의적고객 – 기회에따라 재구매*충성고객 – 만족도높은 단골*이탈고객 – 재구매 의향도가 낮은 포획고객 – 대체로 만족하고 재구매 의향 있음그러면… 내가 가져야할 마음의 자세는?? 고객의 입장과 관점에서 나의 매장을 방문해보자* 고객의 입장에서 소요시간 불편사항 접수*매장환경을 주의깊게 점검하자*서비스의 질이 어떠한모든 고객을 만족시킬수는 없어??불만인 고객은 신속하게 대처 정중한 사과를 한다고. 95% 충성고객이 되다.고객의 마음에 만족을 주는 가심비를 높이는 데 감성을 더해라매출을 올리는 데 필요한 프로모션은?광고, 홍보, 판매 촉진, 전단지, POP 광고 등을 활용하라.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오리역 상인회 상인대학 19차시에서 ‘남는 장사 마케팅 기법’을 제대로 공부한 오리역 상인회 회원들은 제대로 활용해 명품 골목 상권으로 만들 것입니다.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오리역 상인회 상인대학 19차시에서 ‘남는 장사 마케팅 기법’을 제대로 공부한 오리역 상인회 회원들은 제대로 활용해 명품 골목 상권으로 만들 것입니다.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오리역 상인회 상인대학 19차시에서 ‘남는 장사 마케팅 기법’을 제대로 공부한 오리역 상인회 회원들은 제대로 활용해 명품 골목 상권으로 만들 것입니다.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오리역 상인회 상인대학 19차시에서 ‘남는 장사 마케팅 기법’을 제대로 공부한 오리역 상인회 회원들은 제대로 활용해 명품 골목 상권으로 만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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