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나머지 2장의 티켓 중 1장.나 세미 막이다.통상”레 젠”로 불리는 경험은 총막에서 치지 않고 세미 카드나 페어 막으로 친다.그리고 최근에 매일 매일이 레지에은이.매일이 페어의 막으니 배우들은 몸을 아낌없이 모두 쏟아 부었다.나머지 2장의 티켓 중 1장.나의 매미막이 되겠다. 통상 “레전”이라고 불리는 경험은, 총막에서 튀지 않고, 세미막이나 페어막에서 튕겨진다.그리고 요즘 매일매일이 레쟁이라고.매일이 박람회의 막일 테니 배우들은 몸을 사리지 않고 모두 쏟아붓고 있다.나머지 2장의 티켓 중 1장.나의 매미막이 되겠다. 통상 “레전”이라고 불리는 경험은, 총막에서 튀지 않고, 세미막이나 페어막에서 튕겨진다.그리고 요즘 매일매일이 레쟁이라고.매일이 박람회의 막일 테니 배우들은 몸을 사리지 않고 모두 쏟아붓고 있다.나머지 2장의 티켓 중 1장.나의 매미막이 되겠다. 통상 “레전”이라고 불리는 경험은, 총막에서 튀지 않고, 세미막이나 페어막에서 튕겨진다.그리고 요즘 매일매일이 레쟁이라고.매일이 박람회의 막일 테니 배우들은 몸을 사리지 않고 모두 쏟아붓고 있다.내일이면 이 모든 것이 사라질 것이다.9월이면 여기 나오는 게 아니라 8월이면 나오겠네. 공연 후기넥스트 투 노멀 장르 뮤지컬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기간 2022.05.17~07.31넥스트 투 노멀 장르 뮤지컬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기간 2022.05.17~07.31다이애나 최·정원보다 남자이·곤면게ー브 양·희준나탈리·이아징헹리ー 김·현진 의사윤·석원다이애나 최·정원보다 남자이·곤면게ー브 양·희준나탈리·이아징헹리ー 김·현진 의사윤·석원『 나는 어디 있나 』에서 망각의 노래로 넘어가는 장면, 다이아나가 ECT를 받을 때 환자복을 입고 1층과 2층의 무대를 종횡무진 누비며 암전 후에 조명이 들어오자 검은 원피스를 입고 얌전히 의자에 앉아 있다.장면의 간격도 크지만 의상 체인지도 마술 수준이지만, 오늘 어둠 속에서 그 순간을 확인했다.오른쪽에 마네킹이 실린 간이 침대가 나오고 다이애나도 뒤를 따라가다 날개 바로 앞에서 환자복을 훌훌 벗자 마취과 의사(=게ー브)이 그것을 가지고 나가다.3초도 걸리지 않을 것 같다.다이애나는 의자에 앉자 동시에 감정을 바꾼다.이런 속임수가 마술이야.공연은 마술이다.+이건 좀 깨는 이야기지만 어차피 마지막 공 이야기니 보자.아니, ECT가 실은 이미 치료했어?매든과 마취과 의사의 몸짓, 손동작, 모든 것이 너무 마음의 치료였어.우주 전체의 기운을 모으고 다이애나에 처박아 있었어.매든 의사 면허를 확인하고 싶다.그런 가운데 게ー브 본체는 정체를 감추고 그 치료에 너무 심취하고 있다.ECT중인 다이애나와 약에 취한 나탈리 넘버의 사이마동과 게ー브, 댄의 코러스는 의성어가 주로, 대체로 다양한 종류의 사이렌 소리이다.다이애나의 구조 요청을 의미한다고, 아 인·나탈리의 인터뷰에서 본 듯하다.결국 이 장면에서 가장 무서운 무서운 사람은 다이애난다는 뜻이다.왜 그렇지 않을 거야.자신의 뇌에 뭔가를 한다는 것에 무서운 것은 당연하다.그래도 그것을 허용했다는 것은 그것은 사랑이다.또는 죄송한 마음이거나.+히쥬은게브이 팔로 눈물을 싹 지우고 디테일, 이유를 아주 정확히 알게 됐다.이렇게 알고 싶지는 않았지만 그렇다.이 사람이 왜 넥토우ー노에서는 나약하게 되었는지 모르지만 스스로도 눈물을 억누르지 않는 듯 눈물이란 놈이 독자 노선을 밟기가 쉽지 않고 자주 콧물이란 놈이 붙어 나온다.이 두개를 극의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마치 캐릭터의 노선인 것처럼 처리하는 것은 팔의 활용 정도 좋은 것은 없다.그래서 넌 모르는 rep에서 아기 상자를 들고 나오기 전에,”그 날을 어떻게 잊었다”에서 2개의 기둥을 잡고 한번의 눈물과 콧물을 재빨리 전완과 손등으로 처리한다.방역 소독이라는 단어가 머릿속을 빠르게 스치다.그때 게ー브는 꼬마 게ー브이다.저는 빠집니다.rep에서도 난리인데, 그때는 2층에 서서 있어 매우 밝은 전경에 되어 있고 눈물도 콧물도 수습할 수 없습니다.우리의 의연한 히쥬은게ー브는 둘 다 날린다.의사를 보고엄마를 보고 절실한 눈빛으로 모든 수분을 빼낸 뒤 그들의 승리를 응원한다.다이아나가 처음 혼자만의 선택을 선언하는 순간 눈물과 콧물을 쓴 채 미소를 지으며 의사와 동시에 의연하게 퇴장한다.날개의 밖에서 스텝의 도움으로 잘 수습하기 바란다.+몇년 전 겨울에 만난 도둑 고양이인데 나를 저렇게 바라보았다.한동안 볼것도 숨것이 없어 가는 것도 올것도 아닌 묘한 태도로 나를 보고 있었다.알고 보면 음식을 내놓으라는 신호였지만, 어리석은 인간이 모르고 사진만 찍었다.미안해서 오랫동안 잊을 수 없는 도둑 고양이가 되었네요.이는 어둠 속의 빛의 장면에서 아버지가 어머니를 설득하는 것을 지켜보는 히쥬은게브.기둥 뒤에 숨어 얼굴을 반만 살짝 내밀고 있었다.같지는 않지만 이런 느낌.히쥬은게브는 얼굴을 몸과 반대 측에 냈다.숨고 싶고 궁금하고, 기둥에 몸이 숨을 리 없는데, 내 눈만 가리면 내가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는 바로 도둑 고양이 같은 것 하고 있었어.그때 어머니가 동의서의 사인을 하고 아버지와 키스하자 눈물을 흘리며 아버지 뒤에 선다.아버지와 똑같이 눈물 어린 눈으로 어머니를 바라본다.암전+나는 길티 플레저가 무엇인지 나타났다.하하하하하하하하핫!히쥬은게ー브을 보면서, 지내는 거 싫은데 궁금하고 좋은 것에 불편이 어디에 말할 수도 없고 몰래 먹는 불량 식품의 것 같다.그래서 다음 작품을 예약 해놨다.(응?이 사람이 게ー브만 잠시 달콤한 사탕 같은 존재인가, 아니면 내 인생을 파괴하러 온 구원자가 되는지 확인 좀 하고 봐야 할 것 같다.+텍스트를 잘 이해하지도 능력으로 그것을 감성적으로 공감하기도 능력으로 그것을 밖으로 잘 표현하는 것도 능력이다.이제 그 표현의 질이 더 다층적이어야 한다는 것이지만, 일차원적인 표현은 그것을 주기에도 받으러도 쉽지만 그러면 서로 해석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직설 법은 즉답이 뻔하지 뭐.표현을 조금 누르고 쌓아 가면 좀 더 생각하고 곰곰히 생각할 여지가 생긴다.관객에게 모든 것을 먹고 줄 필요는 없으며 스스로 생각을 던져야 하지만 희준·게ー브이 거기까지는 여력이 못한 듯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열심히 정말 최선을 다하고 투명하게 표현했다.이런 게ー브이 처음이라 오히려 헤매었지만, 퍼즐을 맞추다 보면 이 사람의 게ー브 찾기는 “나는 아주 간단한 게임이다.” 쉬웠다는보다는 변칙이 없는 정직이라는 의미이다.나중에 보면 자신만의 게브를 찾고 싶다고 말했듯이, 제 게 경 게의 그림자가 너무 강렬하고 쓸쓸한 장면의 폭이 좁기도 했을 것이다.저도 게ー브에 대한 기준이 너무 비싸서.히쥬은게ー브은 그래, 유일무이한 게ー브가 됐다.그래서 이 사람 다음 시즌이 궁금하다.노련하고 성숙한 게ー브이 마음에 걸려서.결국 목표가 같아도 가는 길과 전략 전술은 다를지도 모른다.다음이 있는 배우인지 확인하고 싶다는?오래 기다렸지만 다음이 없어서 버린 배우가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배우를 희준이 존경하고 있구나.희준 당신은 그 담을 뛰어넘다 없다고.제 생각에는 희준이 훨씬 좋은 배우이다.더 많은 탤런트를 갖고 있니?초심을 잃지 않으면.저 녀석의 초심은 잃기 때문에 있는 법이야.+출처:”EXPOTS뉴스 넥스트·투·노멀”양·희준이 게ー브을 표현하는 방법(ft.3층 무대)[EX’s인터뷰 ②]http://naver.me/FNuSYySb아, 알아보니, 표시판을 가지고 관객의 길을 안내했던 게ー브했었어.이 인터뷰를 진작에 봤었는데, 키프까지 잊고 흘렸어.다시 한번 보면 희준·게ー브는 인터뷰 내용에 충실하게 무대 위에서 구현하고 있었다.하지만 내 길은 제가 갈테니 이번에는 길 안내견이 아니라 내비게이션 보트 아니고 또 하나, 세련되고 담백한 게ー브에서 부탁!다른 이야기지만 다른 사람의 삶을 대신 살아 보는 경험, 실제로는 one&only인 인생을 연습실에서 공연장에서 매번 새로운 살아 보는 경험, 정말 부럽고 또 놀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