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문장 – 가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마카타의 문장 – 카나가와 아키노리 저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237822

마케터의 문장 평범한 직장인이 독립 후 연봉을 10배로 올린 비결은 문장력 직접 실행한 후 가장 효과적인 문장 기술만 엄선했습니다 100% 실전 경험으로 늘린 달인의 비법 33 마케터의 문장을 단련한 뒤 연봉을 10배로 늘린 저자가 전수하는 최강의 문장 기술.86년생 저자의 명함은 다양하다.

마케터이자 사업가, 투자자, 회계사, 경영 컨설턴트, 작가 등 다양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저자는 실제 사업을 해 매출을 높이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은 회계사 자격증도 컨설팅 경력도 아닌 ‘문장력’임을 강조하며 33개 작문테크… book.naver.com

마케터의 문장 평범한 직장인이 독립 후 연봉을 10배로 올린 비결은 문장력 직접 실행한 후 가장 효과적인 문장 기술만 엄선했습니다 100% 실전 경험으로 늘린 달인의 비법 33 마케터의 문장을 단련한 뒤 연봉을 10배로 늘린 저자가 전수하는 최강의 문장 기술.86년생 저자의 명함은 다양하다.

마케터이자 사업가, 투자자, 회계사, 경영 컨설턴트, 작가 등 다양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저자는 실제 사업을 해 매출을 높이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은 회계사 자격증도 컨설팅 경력도 아닌 ‘문장력’임을 강조하며 33개 작문테크… book.naver.com

당신을 위한 리얼라이팅 특강

1초 만에 자신을 알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셀프 브랜딩’ 또는 ‘퍼스널 브랜딩’

셀프 브랜딩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을 물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컨트롤해 비즈니스나 하고 싶은 일에 활용하는 것.

퍼스널 브랜딩 컨설턴트 피터 몬토야의 저서 『브랜드로 승부하라』에서 퍼스널 브랜딩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는 강력하고 명석하며 긍정적인 인물상이며, 사람들이 당신을 생각할 때 마음속에 떠오르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당신과 연관짓는 가치, 능력, 행동을 상징한다.

퍼스널 브랜드는 당신의 인상에 영향을 미치고 그 인상을 기회로 바꾸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가로서의 또 다른 자신이다.

이 책에서 자기만족을 위한 글쓰기가 아니라 마케팅 관점의 글쓰기를 말한다.

읽는 사람을 항상 사고의 중심에 두는 글쓰기라는 얘기다.

내가 글을 진지하게 마주하며 실감한 내적 성장으로는 다음 세 가지가 있다.

1. 사고정리, 언어화 능력이 생긴다.

2. 논리적 사고력이 높아진다.

3. 메타인지, 전체 맥락을 읽는 능력이 강화된다.

내가 글을 진지하게 마주하며 실감한 내적 성장으로는 다음 세 가지가 있다.

1. 사고정리, 언어화 능력이 생긴다.

2. 논리적 사고력이 높아진다.

3. 메타인지, 전체 맥락을 읽는 능력이 강화된다.

가장 좋은 문장은 어떤 문장일까.사람마다 정의는 다르겠지만 나는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읽고 싶은 문장’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말이 많아도 잘 읽어야 이해가 되고 이해가 안 되면 신뢰가 생긴다.

신뢰를 주지 못하면 사람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첫째, 누가 읽을지 생각한다.

둘째, 대상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단어, 자주 사용하는 단어로 문장을 채운다.

셋째, 부득이 외래어 등이 포함된 경우 간단한 한국어로 바꿀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한다.

첫째, 누가 읽을지 생각한다.

둘째, 대상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단어, 자주 사용하는 단어로 문장을 채운다.

셋째, 부득이 외래어 등이 포함된 경우 간단한 한국어로 바꿀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한다.

글로 누군가를 설득하고 싶을 때, 어떤 행동을 유도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읽은 사람 스스로 글 속 당사자가 본인이라고 생각하고 읽도록 해야 한다.

프로필은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첫 번째 자기소개라고 할 수 있다.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야.첫째, 어떤 전문가인지 명기한다.

프로다운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프로필에는 자신이 어떤 분열 전문가인지 정확히 명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둘째, 장점을 간단명료하게 쓴다.

필요 이상으로 잘 보이도록 과장된 표현을 사용하면 거짓말, 허세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자.셋째, 실적을 구체적으로 알린다.

정해진 글자 수에 맞춰 자신의 실력을 쉽게 전달하려면 명함도 자격도 아닌 실적을 내세우면 된다.

넷째, 개인적인 매력도 어필한다.

일에 관한 프로필이지만 어느 정도 매력 어필은 필요하다.

넷째, 개인적인 매력도 어필한다.

일에 관한 프로필이지만 어느 정도 매력 어필은 필요하다.

미국의 유명 마케팅 컨설턴트 엘마 휠러가 남긴 말 중에 스테이크 말고 시즐을 팔라는 명언이 있다.

즉 뇌에서 그런 유사 체험을 하려면 고기가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리와 맛있는 냄새가 금방 떠오를 만한 글을 써야 한다는 뜻이다.

시즐 sizzle은 지글지글 굽는 소리를 말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반짝반짝, 폭신폭신, 보글보글, 까슬까슬, 미끌 등 태아를 사용하는 것이다.

사람이나 사물의 모양과 움직임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단어를 문장 곳곳에 넣어보자.이것만으로도 효과는 충분하다.

사람들이 흥미를 끄는 타이틀 유형을 몇 가지 소개한다.

글을 쓸 때 참고하기 바란다.

첫째, 인상적인 사례를 제목으로 사용한다.

2005년 일본 베스트셀러였던 야마다 신야의 죽간 장인은 왜 망하지 않을까.>처럼 콘텐츠에서 나오는 인상적인 사례를 그래도 제목으로 쓰는 스타일이다.

둘째, 화제성 있는 말을 사용한다.

세간의 주목을 받는 유행어를 글 속 소재로 사용하고 제목에도 쓰는 유형이다.

셋째, 구체적인 숫자를 넣는다.

어떤 효과를 알리고 싶을 경우 구체적인 숫자가 들어가면 이미지가 잘 떠오르고 사람들 눈에 쉽게 인식된다.

넷째, 간단함을 어필한다.

우리는 항상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기를 바란다.

다섯째, 의문형으로 한다.

의문형으로 만들면 그 제목을 본 사람들은 순간적으로 머릿속에서 답을 찾는다.

그것만으로도 주의를 끌 수 있다.

인간은 누구나 머리를 굴려 생각하면서 답을 알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여섯째, 비교형으로 한다.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가 이 유형에 해당한다.

이것은 문장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기술이다.

일곱째, 의외성을 만든다.

아들러 심리학이 유행을 타게 된 계기인 <미움받을 용기>도 그 일종이다.

여덟번째,대화체로쓰다.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 데일 도튼의 자네, 일은 재미있나?>처럼 제목을 대화체로 써서 시간을 버는 타입도 있다.

여덟번째,대화체로쓰다.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 데일 도튼의 자네, 일은 재미있나?>처럼 제목을 대화체로 써서 시간을 버는 타입도 있다.

달인의 문장을 흉내내다.

어떤 일을 빨리 습득하고 싶다면 그 분야에서 이름을 널리 알린 고수의 문제에 들어가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다.

요즘 시대는 장점이 정말 많아.인터넷이 있어 고수가 쓴 글을 얼마든지 무료로 읽을 수 있다.

그러니 자신의 목적에 맞는 고수를 계속 찾아 연구해 보자.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누군가의 글을 참고할 때 문구나 단어를 따라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마무리하면서간단하고 읽기 쉽고 정리가 잘 된 책이다.

완벽해지려고 하지 말고 점점 나아질 거라고 생각하자.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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